최근에 코로나 때문에 아이들과 집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역시 외출도 못하고 집에만 있다 보니 답답하기도 하고 아이들과 재밌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여러모로 궁리하기도 하는데요.
제가 집에서 아이들과 하는 놀이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첫째, 레고 조립
집집마다 레고 등 조립완구 하나씩은 있으실 겁니다. 저는 작은 박스에 있는 레고를 여러개 사서 블럭을 모두 합쳤는데 처음 살때 설명서에 있는것만 만들지 말고 쉽게 만들수 있는 도형이나 물건들을 아이들과 하다보면 아이들 성취감도 생기고 저역시 하다 보면 재밌어서 더 큰 모형을 만들기도 합니다.
두번째, 하키?컬링?게임
밑에 놀이 아이템은 모던하우스에서 구매했습니다. 아이들과 오락실가서 즐기려 하면 키가 작아 재밌게 하지 못했는데, 우연히 생일선물 고르려 매장을 들리다 사게 됐는데 아이들 경쟁심도 불러 일으키고 실제 오락실에서 하는 것과 다르지 않은 느낌이라 저역시 재밌게 즐기고 있는 놀이입니다.
세번째, 캐치볼 놀이입니다.
아직 아이들이 취학전 나이라면 팔힘이 세지는 않기 때문에 집에서도 충분히 캐치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주의할점은 아이들이 아직 어려 공을 잘 받지 못하면 금방 싫증 낼 수 있으니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아이들이 잘 잡을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것이 요령입니다.
네번째는 부메랑 입니다.
예전에 아이들과 놀려고 구매해뒀던건데 사실 제대로 하려면 집앞 놀이터에 나가서 해야됩니다. 지금은 집에만 있으니 급한대로 바닥쪽으로 낮게 던져서 놀고 있는데 몇번 하다가 다칠뻔한 적이 있어 지금은 잘 쓰지 않고 있네요.. 얼른 코로나 끝나길 기다리길 바라고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만들기 조립 완구입니다.
우리 아이가 특히 마트만 가면 사달라고 하는 조립형 완구입니다. 만들기가 크게 어렵지 않고 하나만 해보면 나머지 완구도 대체적으로 조립하는 방식은 비슷해서 흥미를 많이 느끼고 있는데, 단점은 한개사면 하루에 다 끝내버린다는 .. 그래서 인터넷으로 여러개 대량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코로나 때문에 좋은 날씨에 아이들과 답답하게 집에 있는게 여러모로 아쉬운 요즘입니다. 설명드린 놀이 외에 비닐팩 풍선만들기, 숨바꼭질, 보물찾기 놀이도 시간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니 이 기회에 아이들과 신나는 놀이로 한층 더 가깝게 지낼 수 있는 시기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