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내년도 출시 예정인 갤럭시 A 시리즈 중 A9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91은 현재 판매중인 갤럭시 A90 5G의 후속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언론에 공개된 내용을 확인해 보면 쌍둥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A91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A90 스펙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90의 출고가는 899,800원으로

퀄컴사의 스냅드래곤855가 들어가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6.7인치에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쓰고 있습니다.

(실제로 보셔도 액정이 상당히 큽니다.)

카메라는 전면 3200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고

6기가 램, 저장용량은 128기가 기본 내장에 SD카드로 512기가까지 추가 가능

배터리는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여 갤럭시 s 시리즈에 비해서는 훨씬 긴 사용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추가로 삼성 페이 탑재에 온스크린 지문인식까지~

사실 갤럭시 A 시리즈 중 5G로 처음 나온 핸드폰 치고는 위 스펙으로도 손색없다고 보입니다. 커뮤니티를 보면 부모님께 드리는 효도폰으로 구매했다는 글을 자주 보는데, 고사양의 게임을 구동하거나 어플을 다수 사용하지 않는다면 남녀노소 세대 불문하고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 듯합니다.

그럼, 위 사양에도 불구하고 내년 출시 예정인 A91은 추가로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91은 대부분 A90의 스펙과 기능을 동일하게 따라가고 안드로이드 10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후면에는 48MP메인, 12MP 초광각 카메라, 5MP 심도센서로 구성된 카메라를 선보이고

노트10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45W의 고속충전을 지원한다는 내용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조금 더 있어야 공개되겠지만 기존 A90의 충분한 스펙에다가 새로 출시되는 A91의 기능까지 더하면

통화나 문자 카톡 등만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기존 S시리즈나 노트 외에 선택을 다양하게 고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유튜브 등 동영상을 자주 보는 입장에서 배터리 용량이 4천이 넘고 거기다 노트10 플러스만 현재 지원하는 고속충전까지 더해지면 상당히 경쟁력이 있을 듯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꾸준히 핸드폰 구매 고려 대상으로 S10과 노트10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포스팅을 하면서 과연 내가 플래그십 모델을 비싼 요금제와 더불어 살만한 구매요인이 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현재 삼성은 제가 고려대상에 있는 S10과 노트10의 지문인식 오류로 인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이번주에 소프트웨어 패치로 보완한다고 발표하였는데요

https://smart0119.tistory.com/13

 

갤럭시S10 지문인식 뚫렸나?

일전에 갤럭시 S11 출시일에 관한 포스팅을 올리면서 기존S10 구매희망을 고려한다고 한적이 있었다. 그런데, 얼마전 갤럭시 핸드폰에 관한 뉴스기사가 나왔다. 내용은 그저 핸드폰 케이스 하나로 갤럭시S10과 노..

smart0119.tistory.com

포스팅 이후에 여러 방법으로 지문인식을 해제하는 동영상이 떠돌면서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다는 핸드폰에 대한 이미지가 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과연, 패치 업데이트로 인해 보안 문제가 말끔히 해결될지 또 다른 문제가 생길지 모르겠지만,

그에 대한 반사이익으로 최근 갤럭시 A90보조금의 확대 요인과 더불어 A90도 인기가 올라가리라 보입니다.

여기에, A90의 판매 성적에 힘입어 다음에 출시될 A91의 판매량까지 상승곡선으로 올라가길 기대해 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