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뜰폰요금제 비교 01알뜰폰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안내


알뜰폰 요금제를 찾고 계시나요? 저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요금제를 1년 6개월가량 잘 사용했던 기억이 있고 혜택을 많이 본 케이스라 자신있게 설명드립니다.




시중에 알뜰폰요금제 관련 회사는 무수히 많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세븐모바일, 리브엠, ktm모바일, 우체국, 티플러스

헬로모바일, 이야기알뜰폰, 에넥스 텔레콤 , 하나원큐 등


알뜰폰요금제 비교 02알뜰폰요금제 비교 03알뜰폰요금제 비교 04
알뜰폰요금제 비교 05알뜰폰요금제 비교 06알뜰폰요금제 비교 07
알뜰폰요금제 비교 08알뜰폰요금제 비교 09알뜰폰요금제 비교 10


위 회사들은 대부분 상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요금제의 가격편차는 그리 크지 않으니 아래 포스팅을 보시고 선택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알뜰폰요금제 비교 11알뜰폰요금제 비교 12알뜰폰요금제 비교 13
알뜰폰요금제 비교 14알뜰폰요금제 비교 15알뜰폰요금제 비교 16


알뜰폰 요금제 사용하는 이유?

저의 경우 갤럭시 노트를 약정기간 2년 다 사용한 상태에서 통신요금을 아끼고자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본 케이스입니다.


노트를 더 쓸 수 있지만 언제 고장날지 모르기에 선택약정을 하기엔 애매했고 신형 핸드폰도 써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 요금제는 싸고 무약정으로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 것을 알아보았는데 그게 알뜰폰 요금제였습니다. 


당시에는 유플러스알뜰모바일의 gs25요금제를 사용했던 터라 gs25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하고 인터넷으로 개통신청을 하여 바로 쓸 수 있었습니다. 


그후 1년6개월 사용하고 sk로 바로 해지나 위약금 없이 번호이동하였는데 지금 쓰는 핸드폰 역시 2년 약정이 끝나면 알뜰폰 요금제로 바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알뜰폰요금제 비교 17알뜰폰요금제 비교 18알뜰폰요금제 비교 19
알뜰폰요금제 비교 20알뜰폰요금제 비교 21알뜰폰요금제 비교 22


알뜰폰요금제 선택방법


그동안 여러 알뜰폰 요금제에 관한 포스팅도 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알뜰폰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의 특색있는 요금제와 결합할인, 혹은 이벤트 내용 역시 많이 보아왔습니다.


결론은, 지금 저와같이 포스팅하고 있는 블로그를 보지 마시라는 겁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가장 장점은 요금할인이고 요금할인은 이벤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예전의 포스팅을 돌아다니며 찾기보다 현재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홍보하는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시간 절약차원에서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알뜰폰요금제 비교 23알뜰폰요금제 비교 24알뜰폰요금제 비교 25
알뜰폰요금제 비교 26알뜰폰요금제 비교 27알뜰폰요금제 비교 28


알뜰폰 요금제 단점은 있는가?

개인적으로 알뜰폰을 사용하면서 단점은 없었습니다.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통화품질이나 서비스를 언급하는데 1년 넘게 사용하면서 핸드폰이 끊긴적은 단한번도 없고 음질또한 기존에 쓰던 핸드폰과 별반 다를 바 없었습니다.(저는 일반 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혹시 멤버십 혜택을 자주 쓰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1년에 주어지는 멤버십 포인트로 영화를 보거나 혹은 할인혜택을 받는분들이라면 손익을 따져보십시오. 


알뜰폰은 제가 사용했던 요금제에 멤버십 혜택은 특별히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워낙 인터넷을 통한 할인혜택이 많다보니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내 핸드폰 사용량 알기

통신요금에 구애받지 않고 쓰신 분들이라면 정확하게 내가 통화를 몇분이나, 데이터를 얼마나 쓰시는지 모르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우선 요금제 가입전에 내가 얼마나 통화하고 유튜브 등을 보면서 데이터를 얼마나 쓰는지 확인하고 그에 맞는 요금제만 사이트별로 찾아다니셔야 합니다.

알뜰폰요금제 비교 29알뜰폰요금제 비교 30알뜰폰요금제 비교 31
알뜰폰요금제 비교 32알뜰폰요금제 비교 33알뜰폰요금제 비교 34


유플러스알뜰모바일 요금제 안내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각 홈페이지 사이트를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1시간만 투자하면 2년간의 요금제를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조금만 인내하셔서 찾아보시되, 참고로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을 예시로 안내하고자 첨부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알뜰폰요금제 비교 35


일반적인 통신3사 요금제를 찾아보시면 LTE요금제 중에서 1만원 미만의 요금제를 찾기가 어려우실 겁니다. 


부모님 등 대부분 핸드폰을 착신용도로만 쓰신다면 유심최강가성비처럼 통화120분, 문자100건, 데이터1.5GB를 월5,940원에 이용할 수 있으니 굉장한 요금할인 혜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의 제휴카드 캐시백을 하면 2만원 할인이 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이용실적도 맞춰야 하고 무엇보다 요금을 싸게 하려는데 신용카드를 쓰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있다보니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알뜰폰요금제 비교 36


핸드폰 사용을 하면서 대부분 통화를 하시는 분들은 위 유심 통화 마음껏 데이터를 통해서 데이터는 1.5GB지만 통화와 문자를 무제한으로 9,8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도 있습니다.


알뜰폰요금제 비교 37

데이터를 많이 쓰는데 추가요금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위 유심최강 가성비 요금제도 고려하시면 좋습니다.


기본으로 주어지는 데이터를 다 사용하고도 소진시에는 400kbps 제한된 속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400kbps 속도로는 카톡이나 내비정도만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알뜰폰요금제 비교 38


자녀분을 위한 청소년 요금제는 위 표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다 사용하고도 제한된 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므로 추가요금에 대한 걱정은 덜 수 있습니다.


알뜰폰요금제 비교 39


위 요금제는 통화,문자,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저도 위와 같은 요금제를 사용했는데 요즘은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이 많다보니 데이터를 정말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기본데이터 소진 후 1Mbps로 속도제한이 걸리는데 1Mbps 속도 정도면 기본적인 인터넷서핑은 무난한 수준이고 유튜브 화질은 360p정도로는 충분히 보실 수 있고 화질또한 나쁘지 않으니 요금제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 질문(Q&A)

위에 예시를 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을 이용하실때 자주묻는 질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외에도 다른 알뜰요금제에서도 통요이 되는 질문이니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질/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알뜰폰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금제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